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쿱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kubChain(쿠브체인)"에서 정보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 권리, 의무와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기준으로 해석됩니다.

1. 이용자 : kubChain(쿠브체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로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 : 본 약관을 승인하거나 이메일 계정으로 연동된 서비스를 통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4. 사이트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이트로, “kubchain.kubwa.co.kr"을 말합니다.

5. 서비스 : 회사가 사이트와 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를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것으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됩니다.

8.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관리, 제공하는 서비스인 kubChain의 모든 정보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사업자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가입을 할 때 제시를 하며 서비스 이용 중에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앱 혹은 웹사이트의 관련 서비스 화면에 게시를 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본 홈페이지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e-mail) 등을 이용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7일 이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제출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이 일부 혹은 전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규정에 따라 기간 내 의사표시가 없으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본 약관 외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특정 서비스 이용에 관한 개별약관을 정하여 제3항의 규정에 따라 공지할 수 있으며 이 개별약관은 본 이용약관보다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해지)

1. 이용자가 가입화면에서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각종 약관에 동의하여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회사는 계약체결의 내용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회원번호를 생성하여 게시하거나 문자 혹은 이메일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기술적 문제와 회원의 자격 문제로 인하여 승인이 지연될 수도 있으며 그 내용을 서비스 화면, 이메일 혹은 문자를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2. 전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와 권한에 따라 추가 개인정보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업운영자는 본인 인증에 필요한 이름, 정확한 회사명, 팀(부서명), 직책(직위)명, 회사메일,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메일이 없는 기관이나 단체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기업운영자의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3. 본인 명의의 전자메일를 보유한 사람이면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으며 나이, 성별, 국적 때문에 차별 받지 않습니다. 단, 필요에 따라 미성년자의 입회를 규제할 수도 있습니다.

4. 구글 이메일 계정과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의 가입신청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과 관련하여 동의나 확인 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5. 회원은 실명 혹은 가명으로 가입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아이디와 회원고유번호는 전자메일 1개당 각각의 아이디 및 회원번호가 승인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기업운영자 인증 후 허위 정보 입력과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는 강제탈퇴 조치하며, 필요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른 행정제재를 위한 법률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강제로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이용하였거나 필수적으로 회사에 제출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4)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이용 방법 등이 회사의 재산권 혹은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7. 회사정책 및 서비스 이용 규정에 따라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도 있습니다.

8. 회원은 회원 가입 시 제출한 개인정보의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변경의 지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요청하는 정보 및 기타 정보 항목을 추가, 삭제 등 변경하여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증빙자료 제출)

1. 회사는 기업운영자에게 자격보유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업자등록증과 같은 증빙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기업운영자는 이에 따라야 합니다.

2. 회사는 이미 가입한 기업운영자 변경 등 목적이 변경된 것으로 판단될 경우, 기업운영자에게 재확인을 위하 증빙 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기업운영자는 이에 따라야 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kubChain Standard 구독 서비스

(2) kubChain Pro 구독 서비스 2. 회사가 기업운영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kubChain 기본 서비스와 관리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하다면,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된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3. 회사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정된 일자나 일정 요건 충족시에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특정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기술적인 이유나 회사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시될 경우는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이를 공지합니다.

2. 전항의 이유로 서비스의 이용을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여 회원에게 이를 알립니다.

3. 회원가입이 이루어진 이후에도 특정회원에게만 회사의 요구에 따라 일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인 명의의 전자메일을 실명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필요에 따라 그 전자메일을 통한 인증을 요구받을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문자와 숫자로 조합된 비밀번호를 기재해야 하며 회원 등록 승인과 함께 회원고유번호 혹은 QR코드가 제공되면 반드시 회원고유번호를 암기하고 또 QR코드의 유출이 발생하지 않도록 본인만이 그 정보를 보관해야 합니다.

3. 사업장등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사업장 등록 메뉴를 통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실제 존재하지 않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운영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4. 회사는 가입신청을 위한 필수 기재항목 외에도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나이, 성별, 주소지,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제공을 요청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정보제공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변경한 정보는 기술적 문제 혹은 관계법률의 규정 등의 이유로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의 책임은 없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의 중지)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외부요인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전송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 중지를 하여야 할 때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로 인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전항에 의거합니다. 단, 이 경우 사전 공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5.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적절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증설 및 교체, 시스템 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고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경우는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능, 디자인 등 필요한 경우 특별한 고지기간을 거치지 않고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개별적인 변경에 대해서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시행일 30일 전에 사이트를 통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9. 회사는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고유번호의 유출로 인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2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회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특정 위반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의 권리와 책임)

1. 회원은 본인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사진 및 동영상, 음성파일, 온라인 링크 정보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가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과 권리를 가집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서 감시 및 관리할 수 없으며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그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제12조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게시물의 게시중단, 삭제 대신에 회사에서 게시물에 대한 수정을 할 수 있으며, 수정을 할 경우 회사에서 수정을 하였다는 표기 및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에게 수정사실을 전자메일 등을 통해 통지합니다.

3.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제2항 제2문의 회사에서 수정한 게시물을 포함한다)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기업에서 게시물의 수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수정 또는 삭제가 가능합니다. 단, 회원과 공동으로 작성한 게시물과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게시물 등은 제외됩니다.

4. 회원은 본인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행위를 할 때, 해당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 및 해외에서의 영업 및 홍보의 목적으로 임의 가공하여 사용하는 것에 자동으로 동의합니다.

5. 회원이 회원탈퇴를 한 경우에는 타 게시물과 연관된 게시물을 제외한 모든 게시물이 삭제됩니다. 단, 제3자에 의하여 보관되거나 무단복제 등을 통하여 해당 게시물이 삭제되지 않고 재게시된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본 약관의 규정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회원의 경우에는 다른 회원을 보호하고 관계법령 및 기관에 요청에 의해 증거자료로 활용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보호규정에 따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에 관련된 법규 등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 있는 법규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보유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보유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난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2) 회사의 이용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콘텐츠

(3)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을 침해하는 콘텐츠

(4) 음란성 콘텐츠와 혐오성 콘텐츠

(5)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콘텐츠

(6) 특정 단어 또는 문구를 반복 삽입하는 등의 비정상적인 콘텐츠 또는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기계적인 패턴 글로 도배하는 경우

(7) 회사가 허용하지 아니한 영리활동과 관련된 콘텐츠

(8)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이 실행되어 다른 이용자, 파트너 기타 제3자의 시스템 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중 수 있는 악의적인 코드를 담고 있는 콘텐츠

(9) 기타 관련법령 및 본 약관을 포함한 회사 정책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미풍양속 및 공공질서에 위반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 게시물로써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라고 판단한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통해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게 된 민사와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5. 다음 금지행위에 해당되는 후기는 고객에게 통보 없이 삭제 또는 숨김처리 될 수 있습니다.

(1) 특정 내용의 후기 작성 조건으로 대가를 제공받고 이를 표시하지 않거나, 기타 특정업체의 영리적 목적을 위하여 후기를 게시한 경우

(2) 동일 제품에 대해 반복적 후기 게시

(3) 허위/과장된 내용 또는 직접 작성하지 않았거나 사용한 제품과 관련 없는 내용 게시

(4)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권리 등(개인정보, 지식재산권, 소유권, 명예, 신용 등)을 침해하는 내용 게시

(5) 욕설, 폭언, 비방 등 타인에 불쾌하거나 위협이 되는 내용 게시

(6) 음란물 또는 청소년 유해 매체물, 범죄행위나 불법적인 행동을 전시 또는 조장하는 내용 게시

(7)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후기 게시

(8) 사기성 상품, 서비스, 사업 계획 등을 판촉하는 후기 게시

(9) 기타 관련법령 및 이용약관,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후기 게시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현재 인터넷 보안기술의 발전수준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적합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처리 과정과 결과에 대해서는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 회원고유번호 등 개인정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제3자의 부정이용 등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와 회원고유번호에 대해서 관리책임이 있으며 제3자가 이용하도록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회원고유번호 등 개인정보를 소홀히 관리하여 도용되거나 무단으로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회사가 정한 이용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할 수 없으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회사의 재산권, 영업권 등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 혹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등록하는 행위

(2)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 사실을 게재하거나 저작권, 영업비밀,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폭력적인 메시지, 외설적인 내용이 담긴 메시지, 미풍양속을 헤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와 다른 회원 및 기타 제3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7) 스토킹(stalking), 욕설, 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8)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9)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0)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거나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을 사칭하여 관련 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는 행위

(12) 기타 미풍양속, 사회 질서를 해하거나,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13)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14)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5) 현행 법령, 회사의 서비스 이용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

7. 회사는 회원이 제6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수정, 삭제할 수 있고 회원에 대해 서비스의 이용정지, 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형사 고발 및 민사 소송 등의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구독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구독 계약의 체결

(1) 구독 계약은 회원의 제17조에 따른 구매 신청에 대하여 개인 또는 기업운영자의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개인 또는 기업운영자는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하면 회원의 구매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였거나 현저한 가격 변동 등으로 구독신청 가격으로 용역 등을 공급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확인된 경우

나.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라. 제9조 제2항에 해당하여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회원의 구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마.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

(3) 구독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구독을 체결한 이후 일정 기간 내에 구독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용역 구매계약 체결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구독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구독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대금 결제

(1)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하나로 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구매신청 경로, 지역에 따라 특정 지급방법으로 제한될 수 있으므로, 이 경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가.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나. 기타 회사가 인정한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6조 (수신 확인 통지 • 구독 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계약 체결 의사가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계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계약의 효력이 발생했다고 판단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계약철회 요청을 반려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구독 취소 • 환불 규정 등)

1. 회사와 용역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법”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법”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청약철회에 의하여 회원으로부터 용역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용역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용역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법 시행령” 제21조의 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3. 환급은 원칙적으로 회원이 최초 지급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진행합니다. 단, 선불카드를 통해 결제 건 및 결제 수단별 취소 가능 기간 경과하여 최초 지급한 결제 수단으로 환불이 불가한 경우, 회사의 예치금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4.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용역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5. 현금 결제 및 예치금에 대한 환급은 주문 시 사전 입력한 계좌번호 또는 예치금으로 입금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며, 환급액 또는 환급 예정 금액을 입금 받지 아니하고 다른 용역 등을 주문하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구독 취소 환불 규정

(1) 월구독은 환불없이 월 구독 종료일까지 사용

(2) 연간구독 취소 시 Standard와 Pro 구독에 따라 남은 개월수 만큼 월할로 계산하여 환불

- Standard (월할) = 198,500원 / 12 = 16,540 원

- Pro (월할) = 283,500원 / 12 = 23,625 원

(3) 구독 결제 후 당일 취소는 전액 환불


제18조 (구독 철회의 적용 배제)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구매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계약체결일 이후 계약 효력이 발생한 때 부터 회원의 단순변심으로 교환/반품 요청을 하는 경우

2. 기타 관련법령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제19조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회원과 기업운영자 간의 자유로운 용역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기업운영자로부터 용역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재화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용역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기업운영자가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의사를 표시하거나 예약해서는 아니 되고, 판매자의 재화 또는 용역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사는 회원 및 기업운영자가 본 조 제2항을 위반한 경우 회원 및 기업운영자의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및 기업운영자가 부담합니다.

4. 회원 및 기업운영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원은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은 회원이 입력한 결제 관련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6. 기업운영자는 회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 및 기업운영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회원 및 기업운영자가 서비스 이용 목적을 위반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회사는 회원 및 기업운영자에게 그에 대한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계약철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회사가 회원 및 기업운영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기업운영자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용역 등 관련 정보와 기타 콘텐츠를 게재하거나 제공하는 경우에도 해당 용역 등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 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회원정보를 수집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는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인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둡니다.

(1)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상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21조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의 의사를 회사에 전달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과정을 통해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전 활동내역에 대한 삭제를 완료하지 않고 회원탈퇴를 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2.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본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언제든지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부정한 목적으로 가입과 탈퇴를 반복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의 승인을 보류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의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화면, 문자 혹은 이메일을 통하여 해지사유 및 의사를 통지합니다. 해당 회원은 해지사유에 대한 해명 및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 받습니다.

(1) 회원에게 본 약관의 규정 및 관계법령에 의해 승인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및 제3자의 권리, 신용과 명예,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단, 이 경우 회사는 계약해지 이전의 조치로서 경고, 회원자격정지,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이용계약해지의 효력이 발생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보하거나 서비스 화면에 공지를 한 시점으로부터 14일이 경과하면 해지가 종료된 것으로 처리를 합니다.

5.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보하는 경우, 통보일로부터 14일 전에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의 사용 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통지를 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다른 회원에게도 해지 예정에 대한 통지를 14일 전에 해야 합니다. 통보를 받고도 기한 내 조치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각 회원이 부담을 해야 합니다.


제22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해서 회사가 고의로 범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곤,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가 발생하여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타 회원의 귀책으로 타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본 약관 외 회사의 규정, 서비스 이용 방법 및 기준 등을 준수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한 정보나 자료에 대해서는 진실성,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모든 의견과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이를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찬성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는 회원이 게시물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진실성,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 일체 보장하지 않으므로,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입게 된 손해, 손실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등 회원의 불편함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간 또는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또한 부당한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제3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장애, 현재의 기술적 한계로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은 자신의 결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 중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보 등에 접근함으로써 발생하는 컴퓨터 시스템, 휴대폰 단말기 상의 기술적 오류 및 정보의 상실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혹은 휴대폰 단말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 밖에 있는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와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바이러스 및 해킹 등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후에 심사하거나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해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게시물과 관련된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분쟁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다합니다.

2. 전항의 노력을 했음에도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주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민사지방법원의 조정에 따릅니다.

3.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제27조에 따라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약관 분쟁조정협의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10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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